수학, 과학 분야에 재능이 뛰어난 국가 고급 인적자원을 조기 발굴하여 다양하고 효율적인 영재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개인의 잠재된 창의성과 능력을 계발함으로써, 국가적 차원에서 21세기 지식정보화 세계에서 경쟁력이 확보되며, 개인적 차원에서 자아실현의 성취욕구가 충족이 되게 하는데 있다.
기관명 | 총학급수 | 총인원수 | 학급편성 | 학급당인원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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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동중학교 영재학급 |
1학급 | 20명 | 중1 (융합) | 20명 | 지역공동 |
단 계 | 내 용 | 선발인원 | 방 법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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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본인희망및 추천 | 희망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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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심층면접 | 20명(예비2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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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배려 대상자(2명) |
2단계에서 용동중학교 영재교육대상자의 최종 선정을 영재교육대상자 선정심사위원회에 통보하면 영재교육대상자선정심사위원회에서 심의하여 기관장이 최종선발을 결정한다.
교육과정 | 과목 | 이수 시간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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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활동(92시간) | 창의적 수업활동 | 과학 28시간, 수학28시간 | 연간 총104시간 |
통합(STEAM)교육 : 12시간 | |||
발명 : 24시간 | |||
기타활동(6시간) | 과제지도 | 담당교사 수시 | |
봉사활동 | 자율 | ||
캠프활동 | 6시간 | ||
현장체험학습 | 자율 | ||
산출물 발표 | 3시간 | ||
개강식, 수료식 | 3시간 |
수업 프로그램 평가 -산출물 평가 -관찰평가
본교 과학, 수학, 발명 교사